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HOME > A/S관련 > 사용후기
[신품] 닌텐도스위치 .. (0)
PS3 쿨링시스템 튜.. (1)
닌텐도 스위치 (0)
기본 점검비용 안내입니.. (0)
★이벤트★ 파이널스틱S.. (18)
택배사가 로젠택배로 바.. (4)
PS3 & XBOX36.. (10)


[튜닝리뷰] 사장님 감사합니다~ view : 161 / 2019-02-11 14:05:24
정대수

http://ongame119.co.kr/pt/?sp=1549859943

설날 연휴 보내고 이것 저것 하다보니 한달이 지나서야 이제 사용후기를 올립니다. ㅋㅋ


집에서 먼지만 쌓여가는 플스4는 당분간 봉인시키고 요즘 인기가 최고점인 

스위치를 구매하기로 생각하고 발품을 팔았습니다.


(최근 들어서 플스4 게임보다는 스위치가 너무 하고 싶어서 마눌님 코트 하나 사주고 스위치 영입하기로 합의 봤습니다.)

물론 커피를 타야지만 원하는 게임을 할수가 있으니 가능한 버전을 찾아서 중고나라에 며칠간 잠복도 했습니다.


그런데... 그런데 말입니다. 18년 3월산 중고 매물이 30만원에 나왔는데 잠깐 전화 받는 사이에 팔렸더군요 ㅠㅠ

정말 한순간 이었습니다. 무려 4일간을 틈틈히 잠복하다가 발견한 매물이었는데


뭐 작업가능한 신품은 당연히 없으며 중고도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 였습니다. 펌웨어 버전이 7.0올라간것도 30만원 넘게

나오고 (이건 뭐... 한몫 단단히 잡자는것도 아니고 물건 상태도 모르고 사는것도 불안하고 사기 당할까봐 불안한것도 있고 ㅠㅠ)

중고나라에서 구매하는것은 포기하기로 하고 혹시나...진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온게임119 사장님께 전화를 해봤습니다.   신품, 중고 재고가 있다고 하시네요 얏호~   (며칠동안 난 뭐한거지 ㅠㅠ)


플스2 부터 엑스박스360, 플스3, 지금의 플스4(5.05버전)까지 사장님 손길이 안닿은것이 없습니다. ㅎㅎ


사장님께 설명을 들으니 스위치에 사용되는 커펌 종류도 몇가지 되고 그중 무료 커펌도 2가지 정도가 있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아무래도 무료는 유료보다는 기능상의 제약이나 딸리는 부분이 없잖아 있기에 요즘 유명한 sx os 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sx pro라는 동글이를 사용하면 된다는것 까지는 알고있었지만 게임기를 사용안할때 슬림모드로 둬야 하는것도 마음에 안들고 무엇보다 파워를 껏다 켜거나 전원이 방전되어 완전히 꺼지면 귀찮은 작업을 해야하며 동글이랑 옆구리에 끼우는 지그도 계속 보관하고 동글이는 충전해야하고.... 아~ 골 아파서 스위치 개조의 끝판 대장인 모드칩을 장착하기로 했습니다. 


사무실에 근무하는 후배넘도 스위치를 갖고 있는데 제가 잠깐 갖고 놀다가 전원을 끄고 주는 바람에 그날은 더 이상 사용을 못했습니다. 동글이가 집에 있다고....ㅋㅋ




왼쪽 그레이 색상이 신품이고 우측이 중고 제품입니다.(개봉샷은 깜박하고 안찍었네요 ㅠㅠ)  

상태는 신품이나 중고 차이가 없을정도로 좋네요... 신품은 사장님이 정성스럽게 필름도 붙여주셨고요 (dock에 넣고 빼고 할때 앞쪽에 스크레치가 많이 난다고 하시던데 저는 dock에 안경닦는 수건을 살짝 걸쳐둡니다.)




이뿌게 완료된 상태입니다. 




대난투가 나름 재미있더군요...  류가 나올때는 배경음악이 스트리트파이터 음악이 나옵니다. (당연한건가?)





그리고 에뮬게임도 설치해주시는 바람에 요즘 이것들 해본다고 정신이 없습니다. 사장님 책임지세욧!





요건 중고로 구입하고 작업한겁니다. 아들래미가 사용중인데 이넘이 요즘 스위치 게임보다 원더보이2에 푹 빠졌습니다. 아빠도 예전에 오락실에서 그것만 하던적이 있었단다 아들아 ㅋㅋ



 


아~ 그리고 사장님이 추천하셔서 구입해갔던 중국산 컨트롤러 입니다.   가격은 정품 절반도 안됨 

이거 완전 물건입니다. 그립감은 완전히 xbox one 컨트롤러랑 비슷하고 조작감도 상당히 좋습니다. 배터리 내장에 당연히 블루투스 지원이니 무선입니다. (NFC기능은 없어 아미보 적용은 안됨...그것까지 되면 완전 초대박인데...ㅎㅎ)


사실 조이콘은 사용하다보면 한쪽으로 쏠리는 경우가 더러 발생한다고 하시던데 그런 경우가 나오면 상태가 심해져 조작감이 짜증나면 그때쯤 수리하라고 하시네요...  


dock에 넣고 tv로 게임할때나 스위치를 꺼내어 거치대에 걸어놓고 저 컨트롤러로 게임합니다. 물론 화장실 갈때는 조이콘 연결된 상태로 들고 갑니다. ㅋㅋ


아무튼 사장님 덕분에 스위치 신품과 중고 잘 구했고요 게임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사장님 찾아뵐때는 홍삼이라도 한박스 사들고 찾아뵙겠습니다.  너무 많은 종류의 게임기를 수리하시다보니 항상 바쁘시고 얼굴이 피곤해보이시더군요


여기에 적지는 않았지만 이런 저런 이야기해주신 정보는 정말 감사드리며 온게임119가 옆에 있어 게임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항상 안심이 됩니다.      건강하시고 2019년 한해는 대박 나시길 기원합니다.


p.s

닌텐도 스위치 살까 말까 생각하시는 분들..... 생각 하지마시고 무조건 지르세요  

투자된 금액보다 뽕을 뽑습니다. 

플스4 PRO 팬소음 수리기 닌텐도 스위치 이젠 걱정없습니다. ^^